해외답사 EC가간다

[미국/어학연수] 유성욱 고객님 인터뷰 (Kaplan, Seattle)

2018.11.09 | 조회 33

 

 

학생정보

이름: 유성욱

연수기간: 2018. 01. 08 ~ 2018. 09. 07

수강코스: Intensive English

 

 

Q. 학교 생활은 어떤가요?(장,단점)

저의 첫 연수학교는 Kaplan, Seattle 센터입니다.

Kaplan은 여유로운 어학원을 생활을 하기에는 너무나도 좋은 어학원입니다.

그리고 level별 관리도 잘 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각 level별 10주 커리큘럼으로 체계적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규모가 큰 어학원이라 미국내에서 다른 센터로 트랜스퍼를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제 기준에는 kaplan선생님들은 stafford에 비해 좀 더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오후 선택수업에 퀄리티는 kaplan이 stafford보다 좋았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장기학생들도 많아서 오랜시간 친하게 지낼 친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크나큰 단점이 있습니다. 한국인이 시즌별로 지나치게 많아진다는 점입니다.

평상시에 제가 있던 시애틀 kaplan에 총 학생수는 100~150명정도 였던거 같습니다. 그 중 한국인은 10명 정도로 많은 편은 아니였습니다.

그러나 kaplan은 WEST프로그램이라는 정부프로그램에 인턴쉽 학생들이 옵니다. 이 학생수가 15명 정도가 됩니다.

이것이 일년에 6개월 정도 해당되니 절반정도는 학생수가 25명은 한국인이다 이렇게 됩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큰 문제는 보통 한국인들은 기본적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어서

level 3~4에서 시작을 많이하고 보통 level 4~5에 분포를 많이합니다.

이때 WEST프로그램 학생들이 오는 시즌에는 level 4~5 한반에 총원 15명 중 7명이, 그러니까 한 반에 절반이 한국인이 되는 상황도 나옵니다.

그리고 한반에 학생수가 stafford에 비해 많은 편인거 같습니다. 이는 선생님이 확실히 감당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Q. 현재 있는 지역의 어떤 점이 좋은가요?

시애틀은 정말 안전한 지역입니다. 저는 매일같이 밤늦게 새벽에 돌아다녔지만 위협을 느껴본적이 딱히 없습니다.

여름에는 최고에 날씨입니다. 매일 매일 맑고 미세먼지 없는 날씨이지만 겨울에는 흐린날이 한달에 20일이 넘어갑니다.

대중교통에 있어서도 환승 시스템이 잘되어있고 시간대 별 고속버스 등 차 없이도 어려움없이 여러 곳을 돌아다녔습니다.

집세도 다른 비싼 해안 지역들보다는 싼편입니다.

하지만 생활 물가가 생각보다 비쌉니다. 샌프란이나 워싱턴dc, 뉴욕 이런 특정 몇 몇 지역 빼고는 그 다음일 거 같습니다.

 

시애틀은 LA나 다른 지역과는 다르게 다운타운하고 외각하고 음식 등 가격차이가 크지가 않습니다.

보통 유학생을 다운타운 캐피톨힐, uw 이 세지역에 많이 생활을 하게되는데 이 세지역 모두 물가가 비슷합니다.

그로인해 외식을 자주하게 되면 돈이 무지많이 쓰게됩니다.

그렇다고 다른 지역으로 가기에는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음식점이 거의 없습니다.

이에 반해 LA나 샌디에고는 다운타운을 제외하고 조금만 외각으로 가면 바로 물가가 싼 지역이 많습니다.

선택의 폭이 다른 차이인 거 같습니다.

 

 

Q. 현재 거주하고 있는 숙소생활은 어떤가요?(홈스테이, 쉐어, 아파트 등등)

처음 홈스테이를 구했었으나 1인실 요금을 내고 2인실을 사용하고 시설마저 쓰레기장에 비교할수 있을 이상한 상황을 받게 되어서

한달만 살다가 바로 1리빙룸 2룸에서 UW 한국 대학생 친구 2명과 홈쉐이를 하였습니다.

미국 대학 생활을 많이 알려주었으며 이젠 서로 단짝친구가 되었습니다.

 

 

Q. 여가 생활 (문화체험)에는 주로 무엇을 하시나요?

한국하고 똑같습니다. 한국술집, 카페, 공원 등등....

다만 저는 외국인 여자친구가 있었어서 같이 차빌려서 주립공원 벤쿠버를 많이 다녔었습니다.

잠시 했던 uw에 한국어동아리 참여도 해보긴 했습니다

 

 

Q. 후배 연수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Kaplan 에서 너무 한국인 학생들에게 의존하면 정말 영어 안늘게 됩니다. (자기 공부하고 한국인 친구들하고 놀면 상관 없어요!!)

홈스테이 이상하다 싶으면 바로 바꾸세요!!

그 외에 대 부분 하고 싶었던 말은 스태포드 후기에서도 언급했기 때문에, 카플란 후기는 이 정도만 추가하고 마칩니다. ^^

 

 

 

원하는 방법으로
유학컨설팅을 받아보세요

20, 30대가 직접 선택한 1위 브랜드,
edm유학센터입니다!

  • 카톡상담

  • 간편상담

  • 견적신청

  • 전화상담

  • 실시간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