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xedm
학교

edm통신원

아일랜드 Hello, 더블린-Student leap card발급받기

이수진 | 2015-03-16 | 조회 3350 | 추천 3

안녕하세요. ㅎㅎ아일랜드 통신원 이수진입니다.


오늘은 아일랜드 생활 필수품 중에 하나인 leap카드 발급과 사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거에요-


립카드는 교통카드와 같은 개념이고, 학생신분이라면 student leap카드로 교통비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요.     한국의 교통카드처럼 충전해서 쓰는 선불형이고 원하는 만큼 충전할 수 있는 방식(최소 10유로), 혹은 기간내 무제한으로 정액제로 충전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어요.

leap카드는 교통비 할인 뿐만이 아니라 맥도날드나, 부츠, 보다폰과 같은 일반스토어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까 일석 이조의 아이템이죠-!


우선 발급 절차부터 알아볼까요?!


워킹홀리데이나, 어학연수 하시는 분들 모두들 다 가지고 계신다는 입학 증명서+15유로만 있으면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저는 student leap카드 발급장소로 많이 선호되는 트리니티 컬리지에서 발급을 받았어요.

대학정문을 지나서(우리나라처럼 큰 정문이 아니라 정문같이 안보일수도..있어요..!), 동굴같은 건물을 나오자마자 왼쪽으로 꺽어서 걷다보면 아래 사진과 같은 문이 보여요.



(혹시, 못찾으시면 학교 곳곳에 있는 경찰 분들께 여쭈어보면 정~말 친절하게 가르쳐주세요ㅎㅎ)


건물안으로 들어가시자마자 왼쪽에 있는 발급처로 들어가시면 되세요-
벽이나 테이블 곳곳에 놓여있는 양식지↓에 이름과 주소, 학교이름을 쓰고 카운터로 고고-!



빠짐없이 양식지를 채우셨다면 옆으로 이동하라고 하시고, 작은 캠으로 사진을 찍으십니다. (한국에서는 이런 증명사진 요모조모 손보고 할텐데 여기는 가감없이 바로...) 


사진을 찍으면 15유로를 지불하고 기다리시면 카드발급 짜란-!



시간대를 잘 맞추어 가야할 거 같아요. 어떤 분은 꽤 오래 기다려서 카드발급을 받으셨다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저는 사진찍고 돈 지불하고 바로 발급받았었거든요..


student leap 카드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블린 뿐만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더블린 내 주요 교통인 버스, 루아스, 다트의 정기권 가격이에요. 할인이 꽤 많이 되죠,ㅎㅎ 한국과 교통비차이가 많이 나는 아일랜드에서의 유학생활에서 부담이 적지않은 교통비지출은 student leap카드로 절약할 수 있어요. (시티센터에 터를 잡으시면 교통비 지출이 0이 되겠지만요..ㅠㅠ)


이거슨.....!!!처음에 말씀드렸던 교통비 외의 할인이 가능한 스토어 내역입니다!!
아마 자주 사용하는 것은 부츠맥도날드+통신할인 정도되겠어요~ 
처음으로 부츠에서 스튜던트 할인 받았을 때의 기분이란.!
한국에서는 통신사 할인, 멤버십 할인 등등 많은 할인방법이 있지만 여기서는 잘 찾아보기 어려워서 제값다내고 사다보니 이런 할인에 감동을 하게 되요ㅠㅠ(한국에서는 할인 없이 사면 뭔가 손해보고 사는 기분이 들정도의 할인순이였다는...ㅎㅎ)


버스탈 때에는 승차하면서 한번찍으시고, 루아스 탈때는 역마다 세워진 인식기에 탈때한번, 내릴때 한번 찍으시면 됩니다ㅎㅎ
립카드 탑업은(충전) 큰 슈퍼에서도 가능하시구요, 다트, 루아스역마다 세워져있는 발매기에서도 충전이 가능하세요-

또한 립카드는...카드에 최소5센트만 있다면 충전 금액이 모자라도 탈 수있어요.(대신 다음 탑업때 그만큼 차감이 되어서 충전 된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설명드리도록하고, 다음 포스팅때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