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어학연수박람회

정규유학이야기

[캐나다조기유학] 한국에서보다 활동적으로 변했고 낯가림이 없어진 게 가장 많이 달라진 점 같습니다_배민아 학생

2019.03.30 | 조회 549

배민아

학교: Lakefield College School (Lakefield, ON)

학년: 9학년 (Grade 9)

 

Q. 본인이 다니고 있는 학교소개 및 학년을 소개해주세요.

저는 9학년으로, Lakefield College School에 다니고 있습니다. LCS는 Day와 Boarder 학생들이 있고 Day보다  Boarder학생들이 더 많은 학교입니다.

학교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spirit event나 house event 등 주기적으로 하는 이벤트들이 많습니다.

1879년에 설립되어 13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보딩스쿨이며 인간이 지닌 모든 자질을 조화롭게 발달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전인교육을 제1의 교육목표로 삼고 있는 학교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커리큘럼과 스포츠,과외활동도 제공 받고 있으며 연못,필드,숲,작은 마을과 같은 기숙사등 전혀 학교로 보이지 않을 정도로 멋진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Q. 홈스테이 또는 기숙사 생활은 어떤지 알려주세요 (장/단점)

기숙사 생활은 좋은 편입니다. 모든 기숙사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제가 지내고 있는 기숙사 2층은 샤워하는 공간이 2개, 화장실이 1개밖에 없어서 조금 부족하긴 합니다. 하지만 그것 외에는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Q. 한국 학교와의 비교할 때, 가장 다른 점은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한국 학교보다는 자유로운 점이 좀 더 있는 것 같고,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차이 입니다.

 

Q. 학교 수업 중에 가장 좋은 수업(과목)이 무엇이고 왜 그런지 알려주세요.

저는 미술 수업에 가장 흥미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미술에 관심이 많아서 지금 학교 수업 중에도 미술에 관심이 많은 거 같습니다.

 

Q. 반대로 가장 어렵고 힘든 수업(과목)은 무엇이고 왜 그럴까요?

아무래로 영어수업이 가장 어려운 과목이고, 쓰기와 듣기 모든  것을 신경써야 하는 과목이기도 하고 그 중에서도 토론이 가장 힘든 부분인 것 같습니다.

 

Q. 학교 내부 /외부 활동 중에 가장 재미있는 활동이 무엇이고 왜 그런지 알려주세요.

저는 현재 클럽활동으로 요리를 하고 있는데, 처음 해보는 것이기도 하고 학교 생활 중에서는 가장 흥미가 있습니다.신학기에는 기타 클럽도 했었는데 스스로 즐길수 있고 스트레스 해소도 되어 아주 좋았습니다.

 

Q. 처음 도착하여 가장 힘들거나 적응이 어려웠던 부분은 뭐가 있어요?

일단 학교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들어야 하는 점이 가장 어려웠습니다.다른 한국 친구들과 달리 유학기간이 짧다보니 조금 더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모든 친구들과 영어로 소통을 해야하고 학교수업에 적응도 해야하니 친구 사귀는 것이 처음에는 제일 어려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Q. 학교 수업이 없는 주말은 어떻게 보내고 있어요?

 

 

같은 기숙사에 있는 친구들과 얘기도 나누고 신나게 놀기도하고  타운을 가서 필요한 맛난 간식등을 사오거나 구경을 하기도 합니다.

 

Q. 나 자신이 유학을 하면서 가장 많이 달라진 점이 있다면?

한국에서보다 활동적으로 변했고 낯가림이 없어진 게 가장 많이 달라진 점 같습니다.

 

Q. 내 친구를 소개해주세요! 가장 친한 친구 소개해주세요^^

가장 친한 친구는 룸메이트 Emmi이고, 같은 방에서 지내다보니 많이 친해졌습니다. Emmi는 Canadian이고, 노래를 좋아하고 활발한 친구입니다.

 

Q. 마지막으로 현재 유학을 고려하고 있는 또 다른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선택한 학교를 바로 가기 전에 international 학생들을 위한 학교에서 준비를 하다가 가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한국에서 바로 가서, LCS에 바로 적응하기가 몇 주 동안은 조금 힘들었습니다. 조금 더 잘 적응 하려면, international school을 다녔다가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